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그리고 조건 및 자격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대출을 처음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모르실 수도 있지만, 피치 못 할 사정으로 인해 돈을 빌리게 될 때에는 1금융권 > 사금융권의 순서대로 상품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아래로 내려갈 수록 금리는 비싸지고 신용등급에 끼치는 악영향도 심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조건 및 자격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권에 대해서

1금융권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을까요 ?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시중은행들이 모두 여기에 속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이 있죠. 이 외에도 지방에서만 운영하는 지방은행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이용하신 적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BNK경남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등이 있죠. 대출을 받을 때 1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금리가 저렴하고 신용등급에도 큰 지장이 덜가기 때문입니다.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신용대출에 대해서

대출을 큰 틀로 나누자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둘의 차이는 담보물이 있냐 없냐인데요. 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돈으로 환산했을 때의 가치가 있는 물건을 담보로 맡긴 후 대출을 받는 상품으로 보통 부동산이나 토지 혹은 자동차 등이 그 대상입니다.


반면 신용대출은 채무자의 신용을 바탕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기대출 유무와, 재직상태, 자산의 규모 등 금융정보가 들어가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점수가 높다면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를, 점수가 낮다면 낮은 한도와 높은 금리를 부여받게 됩니다.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

KB국민은행 [ KB Star 신용대출 ]


직장인과 국민은행 주거래 고객을 위한 대출상품으로써 한 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 그 대상입니다. 심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최대 한도는 2억원인데요. 서류제출이 필요없어서 상당히 간편합니다.


최대 한도가 2억원인데요,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부여되겠지만 최대 5년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만기일시상환 혹은 분할상환 중 선택해서 상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인데요. 따라서 이용하던 도중에 갚을 수 있는 여력이 된다면 언제든 부담 없이 상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직장인은 상대적으로 시간을 자유롭게 쓰지 못 하고 얽매여 있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서류제출을 없애고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출시한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대출인데요, 이 역시 1년 이상의 재직기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이력을 기준으로 추정한 연소득이 2천 2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여야 하는데요. 신한은행의 내부 심사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최대 대출 한도는 5천만원으로써 마이너스통장식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하게 입출금하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소득이 1천 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그 대상입니다. 하지만 사업자 역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만일 사업자일 경우 사업장 운영 기간이 6개월 이상이여야 합니다. 최대 한도는 5천만원이며 만기일시상환 은 1년, 분할상환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출을 이용하던 중간에 대출금을 상환할 시 0.7%의 해약금율이 발생하니 목돈이 생겼다 하더라도 남은 금액과 수수료를 잘 비교해본 뒤에 갚아야 합니다.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1금융권 신용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실 돈을 빌린다는 것 자체가 그리 유쾌한 상황만은 아니기에 가능한한 빌리지 않는 것이 좋지만, 빌린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좋은 조건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신용대출에 대해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눌러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로 방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게시글 둘러보기 ▼


신용카드 사용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2021 03월 25일부터!

18 views0 comments